빌라왕 전세사기 피해 매물 경매 중지가 시행될 거 같습니다. 인천 미추홀구 일대에서 100억원대 전세보증금을 가로챈 혐의로 구속기소된 일명 ‘빌라왕’ 사태 때문에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고통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우선 전세사기 피해 매물에 대해 경매 중지가 될 거 같으니, 조금 나은 해결책이 나올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전세사기 피해 매물 경매 중지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전세사기 피해 매물 경매 중지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전세사기 피해자 3명이 잇따라 숨진 것과 관련해, 부동산 경매 일정을 중단하는 방안을 시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전세사기 피해 매물 경매 중지 이유
최근 20∼30대 전세사기 피해자 3명이 잇따라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피해 매물의 경매 중지가 시급하다는 피해자들의 주장을 고려한 조치로 보입니다.
전세사기 피해 매물 경매 중지 윤 대통령 지시
윤 대통령이 "이러한 민사 절차상의 피해 구제도 필요하지만, 사회적 약자들이 대부분인 전세 사기 피해자들은 구제 방법이나 지원 정책이 있다는 사실 자체를 모르는 경우도 많다"며 "찾아가는 지원 서비스 시스템을 잘 구축해달라"고 당부.
전세사기 피해 매물 경매 중지 대통령 관계자 발언
대통령실 관계자는 '최우선 변제금 기준 변경' 여부 등 실효성 있는 대책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지금 3억짜리 빌라가 있어도 이것 떼고, 저것 떼면 도저히 보증금을 찾을 수 없는 상황이 되고, 그런 상황이 어려워지니 극단적 선택을 하는 분들도 있다"면서 "그렇다고 포기하면 안 된다"고 답했습니다.
"대통령이 말한 '찾아가는 지원 서비스'는 (구제) 방법 자체를 몰라서, 또 찾아갈 여력도 되지 않아 어려움에 처한 분들이 많기에 복지시스템을 가동해, 피해자가 찾아오지 않아도 통계를 살펴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먼저 피해자를 찾거나 하는 방법을 찾아보자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전세사기 피해 매물 경매 중지 민주당 이재명 대표 발언
“이미 민주당에서는 ‘선 지원 후 구상권 청구’ ‘깡통전세·전세사기 피해자 구제 특별법’ 등의 대책을 제안한 바 있다”며 “민주당이 내놓은 정책이 아니어도 좋다. 정부는 전세사기 피해자를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도 적극 협조하겠다”며 “힘을 합쳐 벼랑 끝에 내몰린 국민을 구합시다”라고 썼다.
전세사기 피해 매물 경매 중지 정의당 심상정 대표 발언
“윤석열 정부는 사기범 잡는다고 요란법석을 떨었지, 정작 피해자 구조는 외면했다”며 “정부는 경매 중지 행정명령 등을 내려라. 피해자들에게 우선 매수권을 부여하고 경매 낙찰금에 대해 저리 대출을 지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심 의원은 “공공이 채권 매입을 통해 피해자에 대한 선 보상, 후 구상권 청구 등을 통해 비용을 회수해야 한다”며 “깡통전세의 현황과 피해, 향후 예측 전망과 관련된 기본적인 실태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전세사기 피해 매물 경매 중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피해보신 분들이 마음 고생하지 않게 빨리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